지금까지의 이야기 제156화~제167화

유희왕 GX 공식 웹사이트 번역

원본 페이지

목차

  1. 제156화 쥬다이 부활!? 새로운 여행의 시작
  2. 제157화 다가오는 위협! ‘의문의 방문자’
  3. 제158화 안녕히 듀얼 아카데미아! 쥬다이가 선택한 길
  4. 제159화 다크니스의 진상! 쥬다이 VS 후부키
  5. 제160화 융합하는 혼! 네오스 VS F·G·D
  6. 제161화 셸 위 듀얼? 페어 듀얼 초대
  7. 제162화 쥬다이 VS 아스카! 숨겨진 마음의 세트 카드
  8. 제163화 사이코 쇼커가 보낸 도전장
  9. 제164화 이어받은 사이버 다크 드래곤
  10. 제165화 노려라 만죠메! 프로 듀얼리스트의 길!
  11. 제166화 암드 드래곤 VS 드라군 D 엔드
  12. 제167화 보은 듀얼! 크로노스 VS 원조 드롭아웃 보이

제156화 쥬다이 부활!? 새로운 여행의 시작

十代復活!?新たなる旅立ち

2007년 10월 10일 방송

쥬다이와 유벨의 사투는 끝났다. "초융합" 카드를 사용하여 쥬다이와 유벨의 영혼은 하나가 되었다. 그 결과 쥬다이와 함께 이차원에 갔던 동료들도 원래의 차원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그리고 모두가 원래의 생활을 서서히 되찾았다. 그러나 일주일이 지나도 쥬다이는 돌아오지 않았다. 아스카, 켄잔, 만죠메, 각자가 쥬다이를 처음 만났을 때 있었던 일을 돌이켜 보았다. 그 사이에서 홀로 쥬다이와의 추억에 깊게 잠긴 쇼. 모두가 쥬다이의 귀환을 강하게 바라지만, 그 소망은 이루어질 수 있을까……?

제157화 다가오는 위협! ‘의문의 방문자’

忍びよる脅威! 『謎の来訪者』

2007년 10월 17일 방송

유벨 사건으로부터 1개월 후, 다들 원래의 생활을 되찾아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런 어느 날, 듀얼 아카데미아에서 카드에 장애 현상이 발생했다. 즉시 사메지마 교장의 지시에 의해 만죠메와 아스카가 장애를 일으키는 카드를 회수하기 시작한다. 각 기숙사로부터 대량의 카드가 차곡차곡 모였다. 동시에 만죠메는 컴퓨터실로 간다. 그때 후지와라 유스케가 만죠메와 함께 컴퓨터실로 동행하는데, 후지와라의 행동에는 어딘가 수상쩍은 구석이 있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한데 모인 카드로부터 수상한 검은 안개가 스며나오기 시작했다.

제158화 안녕히 듀얼 아카데미아! 쥬다이가 선택한 길

さらばデュエルアカデミア!十代の選ぶ道

2007년 10월 24일 방송

후지와라 유스케의 출현 후 정체를 알 수 없는 인물의 습격을 받아 간신히 그로부터 벗어난 쥬다이. 그런데 쥬다이를 비롯해 듀얼 아카데미아의 많은 학생은 유스케에 대한 기억은 있었지만 제대로 떠올릴 수 있는 것이 없었다. 모든 원인이 자신에게 있다고 생각한 쥬다이는 아카데미아를 떠나겠다고 결심해 사메지마 교장에게 자퇴서를 제출한다. 그때 쥬다이와 만나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다고 사메지마가 알린다.
약속 장소로 가자 그곳에 나타난 것은 카게마루와 사이오였다. 곧이어 두 사람은 이번 사건의 원인을 말하면서 쥬다이에게 그 사건을 해결해달라고 청했다.

제159화 다크니스의 진상! 쥬다이 VS 후부키

ダークネスの真相! 十代VS吹雪

2007년 10월 31일 방송

후지와라 유스케가 수년 전에 행방불명되었다는 사실을 알아낸 쥬다이. 한편 단신으로 폐기숙사에 들어간 후부키는 유스케와 대치한다. 후부키는 유스케에게 공격을 받았지만 간발의 차이로 오브라이언에게 구조된다. 오브라이언은 전국에서 일어나고 있는 카드의 장애 현상은 듀얼 아카데미아에서 시작된 것이며 자신은 그 원인을 찾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그 원인은 다크니스의 힘과 유스케에게 있다고 덧붙인다. 얼마 후 의식을 되찾은 후부키는 자신과 유스케, 그리고 다크니스의 관계에 대한 기억을 되살리기 위해, 쥬다이에게 듀얼을 제의한다. 마침내 격렬한 듀얼이 시작되었다!

제160화 융합하는 혼! 네오스 VS F·G·D

融合する魂! ネオスVS F・G・D

2007년 11월 7일 방송

진짜 후지와라 유스케는 다크니스에 흡수되어 이미 죽은 사람이었다. 쥬다이 일동의 눈앞에 나타난 유스케의 정체는 듀얼 몬스터즈의 정령 ‘어니스트’였다. 어니스트는 마스터였던 유스케의 원수를 갚겠다며 쥬다이 일동을 공격한다. 그 상황을 그림자 속에서 지켜보는 자가 있었으니, 집요하게 쥬다이를 노리는 수상한 인물 ‘미스터 T’였다. 싸우던 과정에서 어니스트는 자신이 오해하고 있었음을 깨닫고, 현재 카드가 어둠의 힘에 오염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린다. 마침내 쥬다이와 어니스트는 마음을 나누고 하나가 된다. 그때 미스터 T가 공격을 시작했다!

제161화 셸 위 듀얼? 페어 듀얼 초대

シャル・ウイ・デュエル? ペアデュエルへの招待

2007년 11월 14일 방송

미스터 T의 습격을 물리치고 평화가 찾아온 듀얼 아카데미아에서는 졸업 앨범 제작 위원회에 의한 사진 촬영이 행해지고 있었다. 그런 와중 위원인 켄잔의 발안으로 듀얼 파티를 열게 되었다. 그러나 아스카에게는 고민이 있었다. 졸업 후 연구생으로서 아카데미아에 남을지, 북미의 듀얼 컬리지에 유학을 갈지, 졸업 후의 진로를 결정하지 못하고 있었다. 한편 쥬다이는 다음에 찾아올 적의 습격에 대비하고 있어야 했지만 느긋하게 시간을 보내고 있었다. 파티 당일, ‘페어 듀얼 대회’가 열리게 되어 아스카의 페어는 쥬다이가 되었는데……!?

제162화 쥬다이 VS 아스카! 숨겨진 마음의 세트 카드

十代VS明日香! 秘めた想いの伏せカード

2007년 11월 21일 방송

아스카의 세트 카드를 확인조차 하지 않고 듀얼을 강행하는 쥬다이. 점차 쥬다이&아스카 페어 사이는 삐걱거리기 시작했다. 그리고 마침내 쥬다이&아스카 VS 켄잔&레이와의 최종 결전만이 남게 되었다. 듀얼을 시작하기 직전, 아스카에게 듀얼을 즐기고 있지 않는 것 아니냐고, 지적을 받은 쥬다이는 순간 당황한다. 싸움이 시작되고 격렬한 듀얼이 펼쳐진다. 그런데 레이가 사용한 "파트너 체인지" 카드에 의해 아스카와 레이가 파트너를 교환하게 된다. 페어가 바뀌자 쥬다이는 듀얼을 즐기기 시작했다. 그것을 본 아스카는……!?

제163화 사이코 쇼커가 보낸 도전장

サイコ・ショッカーからの挑戦状

2007년 11월 28일 방송

듀얼 아카데미아의 사메지마 교장이 탄 헬리콥터가 습격당했다. 헬기를 습격한 인물은 거기서 그치지 않고 사메지마에게 승부를 걸어 왔고, 사메지마는 패배하고 만다. 도전자는 자신을 ‘사이코류 면허개전 이노츠메 마코토’라 소개한다. 이어 마루후지 료, 일명 ‘헬카이저 료’에게 승부를 걸어 오며, 사이코류와 사이버류의 간판을 걸고 싸우자고 선언한다. 그 사실을 들은 료는 사메지마와 쇼의 제지를 무시하고 병원에서 빠져나간다. 한편 쥬다이는 숲속에서 이노츠메를 목격한다. 그곳에 료를 찾으러 온 쇼는 쥬다이에게 형을 찾아달라고 부탁한다. 그 무렵 료는 이노츠메와 대치하고 있었다.

제164화 이어받은 사이버 다크 드래곤

受け継がれしサイバー・ダーク・ドラゴン

2007년 12월 5일 방송

이노츠메와의 싸움으로 중상을 입은 마루후지 료. 료는 부상을 치료하기 위해 병상에 누웠다. 그 머리맡을 동생인 쇼가 지키고 있었다. 그런 쇼에게, 왜 싸움을 막았냐고, 료는 나무란다. 물론, 쇼는 형을 염려하고 있다. 그러나 료는 자신은 이차원의 듀얼에서 모든 것을 쏟아냈기 때문에 그 이상의 듀얼은 할 수 없게 되었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런 료의 생각과는 별개로 덱이 멋대로 싸움을 요구하는 것이었다. 그것을 들은 쇼는 자신이 덱으로부터 료를 해방시키겠다고 말하며 병실을 뛰쳐나갔다. 그렇게 형의 덱과 마주보는 쇼였으나…….

제165화 노려라 만죠메! 프로 듀얼리스트의 길!

目指せ万丈目!プロデュエリストへの道!

2007년 12월 12일 방송

만죠메 앞에 산더미처럼 쌓인 편지들. 그중에 ‘불합격’을 전하지 않는 것은 하나도 없었다.
만죠메는 쇼와 텐죠인의 진로는 정해졌는데 자신만이 정해진 게 없어 초조해하고 있었다. 방해꾼 옐로는 ‘만죠메 그룹’에 협력을 부탁하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했지만 만죠메는 고개를 저으며 자력으로 앞길을 개척하겠다고 말한다. 그런 만죠메의 상황을 지켜보던 크로노스 선생은 모종의 방안을 떠올린다. 만죠메와 크로노스가 찾아간 곳은 에드 피닉스의 앞이었다. 크로노스는 만죠메를 에드의 어시스턴트로 받아달라고 부탁한다.
에드는 그 제안을 마지못해 받아들였지만…….

제166화 암드 드래곤 VS 드라군 D 엔드

アームド・ドラゴンVSドラグーン・D・エンド

2007년 12월 19일 방송

마지막 D 카드를 분실한 책임을 지고 에드는 은퇴하게 된다. 그 뒤로 에드는 종적을 감췄다. 마이크의 획책으로 현재 만죠메는 ‘오쟈만죠메(방해꾼 만죠메)’로서 팬들에게 쫓겨다닐 만큼 인기인이 되어 있었다. 그러나 그런 만죠메의 마음에는 에드의 행방이 계속해서 맴돌았다. 그런 그 앞으로 한 통의 편지가 도착한다. 보낸 사람은 에메랄다. 에메랄다는 카드를 훔친 범인은 마이크이며 만죠메를 이용하고 있다고 알린다. 한편으로 마이크는 에드와 만죠메의 대전을 계획하고 있었다.

제167화 보은 듀얼! 크로노스 VS 원조 드롭아웃 보이

恩返しデュエル!クロノスVS元祖ドロップアウト・ボーイ

2007년 12월 26일 방송

졸업 앨범 제작 위원회가 완성된 앨범의 마스터 메모리를 크로노스 선생에게 전하러 왔다. 그날 밤 메모리를 열어 학생들의 사진을 보며 눈물을 글썽이는 크로노스.
평소처럼 수업을 땡땡이치고 있는 쥬다이에게 켄잔과 레이가 찾아온다. 그들은 크로노스가 갑자기 사람이 바뀐 것처럼 매서운 태도로 수업을 하기 시작했다고 말한다. 그것도 초등학교 수준의 내용으로 학생들을 괴롭히고 있다고. 가면 갈수록 심해지는 크로노스의 수업 방식에 의아해하는 학생들. 과연 크로노스의 진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