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의 이야기 제144화~제155화

유희왕 GX 공식 웹사이트 번역

원본 페이지

목차

  1. 제144화 발동! 궁극봉인해방의식술
  2. 제145화 궁극봉인신 엑조디오스 소환!
  3. 제146화 봉인된 융합
  4. 제147화 인연의 대결! 사이버류 VS 보옥수
  5. 제148화 궁극 드래곤 대결! 사이버 엔드 VS 레인보우 다크
  6. 제149화 마신 대결! 환마 VS 엑조디아
  7. 제150화 ‘유벨’ 소환!
  8. 제151화 네오스 VS 어드밴스드 보옥수
  9. 제152화 초융합 발동! 레인보우 네오스
  10. 제153화 선택받은 카드 대결! 엘리멘틀 히어로 VS 유벨
  11. 제154화 부활한 패왕 쥬다이!
  12. 제155화 레인보우 네오스 VS 유벨 궁극형태

제144화 발동! 궁극봉인해방의식술

発動!究極封印解放儀式術

2007년 7월 11일 방송

오브라이언과의 싸움 끝에 마침내 패왕 쥬다이로부터 원래대로 돌아온 쥬다이. 그러나 패왕으로서 싸웠던 영향 등으로 고열을 일으켜 쓰러지고 만다. 간병하는 에드와 료는 몬스터에게 쫓기고 있는 크로노스 선생과 에코를 만나게 된다. 에코가 떨어뜨린 펜던트를 본 에드는 그 펜던트 안에 아몬의 사진이 들어 있는 것을 알게 된다.
료, 에드, 크로노스, 에코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데 갑자기 안개가 발생. 그 안개가 걷히자 그곳은 전혀 다른 장소였다. 그곳에는 아몬이 있었는데….

제145화 궁극봉인신 엑조디오스 소환!

究極封印神エクゾディオス召喚!

2007년 7월 18일 방송

에드 VS 아몬. 아몬은 "봉인된 엑조디아"를 해방시키기 위해 패 보충 전략을 사용해 듀얼을 하고 있었다. 그것을 눈치챈 에드는 패를 4장까지밖에 가질 수 없는 "포스 오브 포"를 발동한다. 어떻게 해서든 엑조디아를 손에 넣고픈 아몬은 "궁극봉인해방의식술"을 발동, ‘에코’를 제물로 바친다. 그렇게 궁극봉인신 "엑조디오스"를 소환했다.
엑조디오스는 공격할 때마다 "봉인된"이라는 이름이 붙은 카드를 묘지에 보낸다. 한편 에드는 "디스크 가이", "다이아몬드 가이", "덩크 가이"를 제물로 "도그마 가이"를 소환하는데….

제146화 봉인된 융합

封印された融合

2007년 7월 25일 방송

아몬에 의해 에드를 잃은 쥬다이는, 싸울 기력을 잃고 그저 요한을 찾아 전진하는 것만이 할 수 있는 전부였다. 그런 쥬다이에게 료는 “여기서 나와 듀얼해라”라고 말한다. 하릴없이 듀얼을 하게 된 쥬다이였으나 그 상태는 평소와 다르다. 료의 격렬한 공격을 간신히 버텨낼 뿐이었다. 거기서 료는 쥬다이가 융합 카드를 쓸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는데….

제147화 인연의 대결! 사이버류 VS 보옥수

因縁の対決!サイバー流VS宝玉獣

2007년 8월 8일 방송

쥬다이가 "융합" 카드를 쓸 수 없다는 것을 알아낸 바오우가 듀얼을 걸어왔다. 바오우는 "레벨 포위망-그라비티 게인"을 발동하여 레벨 4 이하의 몬스터가 공격할 수 없도록 만들어 쥬다이를 몰아붙인다. 듀얼 와중에 합류한 미사와와 타니야에게 격려받은 쥬다이는 어떻게든 그 듀얼에서 승리. 그러나 여전히 "융합" 카드는 쓰지 못하는 상태였다. 한편 료는 지하 듀얼의 영향으로 심장병을 앓고 있었다. 그런 그의 앞에 나타나는 요한. 이전 행했던 차원을 초월한 싸움에 매듭을 짓자고, 료는 요한에게 듀얼을 거는데….

제148화 궁극 드래곤 대결! 사이버 엔드 VS 레인보우 다크

究極ドラゴン対決!サイバー・エンドVSレインボー・ダーク

2007년 8월 15일 방송

료 VS 요한의 듀얼. 료는 "사이버 드래곤" 2연타를 요한에게 퍼붓는다. 그러나 요한은 함정 카드 "무지개의 행방"을 발동, 료의 공격을 막고 그에 더해 궁극보옥신 "레인보우 다크 드래곤"을 특수 소환해 공격한다. 위기에 몰린 료는 "사이버 레이저 드래곤"을 소환하여 반격에 나서나 "레인보우 다크 드래곤"의 효과에 의해 파괴는 무효가 되고 만다. 포기하지 않는 료는 시종일관 "레인보우 다크 드래곤"의 파괴를 노리는 듀얼을 전개하는데….

제149화 마신 대결! 환마 VS 엑조디아

魔神対決!幻魔VSエクゾディア

2007년 8월 22일 방송

료와의 전투로 힘을 소모한 요한은, 일단 쥬다이 앞에서 모습을 감춰 유벨성으로 돌아간다. 그러나 그 옥상층의 옥좌에서는 엑조디아를 손에 넣은 아몬이 기다리고 있었다. 자신이야말로 왕임을 증명하기 위해 요한에게 듀얼을 거는 아몬. 그렇게 아몬 VS 요한의 듀얼이 시작되었다.
요한은 첫 턴부터 "번개황제 하몬"을 소환. 또한 엑조디아 대책으로써 패 좌절을 발동한다. 아몬은 "엑조디오스"를 소환하여 대항한다. 한편 그 무렵 료의 싸움과 미사와의 말에 격려받아 결의를 새로이 다진 쥬다이가 요한에게로 향하고 있었다….

제150화 ‘유벨’ 소환!

“ユベル”召喚!

2007년 8월 29일 방송

아몬 VS 요한의 듀얼은 계속된다. 요한은 삼환마를 융합시킨 궁극의 환마 "아미타일"을 소환해 아몬의 "엑조디아" 소환을 막았다. 그러나 아몬은 그에 미동도 하지 않고 필드 마법 "안개의 왕성"을 발동시켜 "킹 미스트"를 소환. 역으로 "아미타일"을 소멸시켰다. 한편 요한에게로 향하는 쥬다이는 끝내 유벨성에 다다랐다. 그곳에서 쥬다이가 본 것은….

제151화 네오스 VS 어드밴스드 보옥수

ネオスVSアドバンスド宝玉獣

2007년 9월 5일 방송

아몬과의 싸움에 승리하여 힘을 회복한 요한. 그곳에 도착한 쥬다이는 요한에게 씌인 유벨로부터 그를 해방시키기 위해, ‘듀얼의 힘’을 믿고서 듀얼 디스크를 펼친다. 그렇게 시작되는 쥬다이 VS 요한(유벨)의 듀얼.
요한은 어드밴스드 보옥수 "코발트 이글"을 소환한다. 한편 쥬다이는 융합 카드를 드로우. 마음을 다지고 "융합"을 발동해, "프레임 윙맨"을 소환하여 공격하는데….

제152화 초융합 발동! 레인보우 네오스

超融合発動!レインボー・ネオス

2007년 9월 12일 방송

쥬다이 VS 요한의 듀얼은 계속된다. 요한은 궁극보옥신 "레인보우 다크 드래곤"을 소환하여 네오스를 파괴. 위기에 빠진 쥬다이였으나 그것을 버텨내고 어떻게든 반격에 나선다. 그 싸움 도중에 쥬다이는 요한의 영혼이 "레인보우 다크 드래곤" 안에 있고, 본래의 "레인보우 드래곤"으로 되돌림으로써 요한을 구출할 수 있다고 보옥수들로부터 듣는다. 그리고 "아쿠아 돌핀", "에어 허밍버드", "네오스"를 융합시켜 궁극의 트리플 콘택트 융합으로 "스톰 네오스"를 소환했다.

제153화 선택받은 카드 대결! 엘리멘틀 히어로 VS 유벨

選ばれしカード対決!エレメンタル・ヒーローVSユベル

2007년 9월 19일 방송

요한을 구출하기 위해 "초융합 카드"로 "레인보우 드래곤"과 "네오스"를 융합시킨 "레인보우 네오스"를 소환한 쥬다이. 무사히 요한을 구출할 순 있었지만 "초융합 카드"가 유벨에게 넘어가고 말았다. 모든 것을 끝내기 위해, 쥬다이는 유벨과 듀얼을 하게 된다. 한편 쇼도 그 싸움의 유일한 목격자가 되기 위해 쥬다이의 뒤를 쫓아 유벨에게로 향한다. 그렇게 마침내 쥬다이와 유벨의 듀얼이 시작. 유벨은 "새크리파이스 로터스"를 소환하는데….

제154화 부활한 패왕 쥬다이!

甦る覇王十代!

2007년 9월 26일 방송

쥬다이 VS 유벨의 듀얼. 유벨을 향한 공격은 모두 상대 플레이어의 데미지가 되기에 고통스러워하는 쥬다이. 마음을 다잡은 쥬다이는 자신의 안에서 죽었던 ‘패왕 쥬다이’의 마음을 되살려 유벨에게 반격하지만, 유벨 또한 함정 카드 "제로 홀"과 "헤이트 버스터"의 효과로 대항했다. 그러는 도중, 유벨은 어떤 주문을 말하는데(ある呪文をとなえ)….

제155화 레인보우 네오스 VS 유벨 궁극형태

レインボー・ネオスVSユベル究極態

2007년 10월 3일 방송

유벨성 옥상에서 끝없이 계속되는 쥬다이와 유벨의 사투. 일진일퇴의 싸움이 전개된다. 서로 다양한 카드를 구사하며, 그에 더해, 레인보우 네오스를 사용하여, 어떻게든 상대보다 우위에 서고자, 싸움이 펼쳐진다.1 이윽고 쥬다이가 유벨의 허를 찔러 우위를 점했다, 라고 생각한 순간, 유벨은 제2형태로부터 궁극의 최종형태로 변화했다. 그 이름도 ‘유벨 다스 엑스트레머 트라우리히 드라헨’. 과연 궁극완전체로 진화한 유벨에게 쥬다이는 이길 수 있을까!?

  1. [1]

    お互いに様々なカードを駆使し、さらに、レインボー・ネオスを使って、何とか相手より優位に立とうと、闘いが繰り広げられる。 원문의 문장이 붕괴해 있다. 도무지 의미를 알 수 없는 비문이기 때문에 의역을 포기하고 쉼표(、) 단위로 잘라 직역한다. 추측컨대 이어지는 여러 개의 문장이었던 게 모종의 실수로 하나로 합쳐진 게 아닐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