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GX 이차원세계 편
유희왕 10th Anniversary Animation Book 번역
10주년 극장판 기념으로 출간된 유희왕 10th Anniversary Animation Book의 3번째 장 ‘유희왕 듀얼 몬스터즈 GX — 유우기를 잇는 자’ 중, 이차원세계 편의 스토리 해설과 캐릭터 소개를 번역한 문서입니다.
본편 내용과 배치되는 내용이 있는 등 100% 신뢰하기는 어렵습니다만, 보기 드문 공식 해설이라는 지점에서 GX를 재미있게 본 사람이라면 흥미롭게 볼 수 있는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함께 즐겨봅시다.
일러두기
- 종이책 편집 특성상, 평이한 구조의 웹문서로 옮기는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주관이 들어갔습니다. 이해한 논리적 순서에 따라 임의로 단락을 나열했습니다.
- 본문 중 애니메이션 스크린샷들은, 본서에 실린 스크린샷을 애니메이션에서 같은 장면으로 찾아 삽입한 것입니다.
- 본문 중 삽입된 수평선은 페이지 구분을 의미합니다.
- 각주는 전부 역주입니다.
목차
Duel Story GX 이차원세계 편
카드의 정령이 사는 이세계를 무대로, 목숨을 건 결투 발발!! 자신과 깊은 인연이 있는 카드의 정령 ‘유벨’이 일으킨 사건에 쥬다이의 마음은 갈가리 찢긴다…. 마음 속에 깃든 어둠을 극복해낼 수 있을까—!?
- # 105 → # 156
- 전 52화
어둠을 짊어지고 성장하는 쥬다이—
# 155
Story Guide
쥬다이의 과거가 밝혀진다!
세계 각지의 아카데미아로부터 강호가 전입하여, 프로페서 코브라에 의해 ‘데스 듀얼’의 개막이 선언되었다! 그러나 신이 나서 듀얼을 하는 학생들이 듀얼 후에 쓰러지는 사건이 속출. 전입생 요한 일행과 협력하여 사건의 흑막인 코브라를 쓰러뜨린 쥬다이였으나, 모인 듀얼 에너지를 사용하여 부활한 ‘유벨’의 힘으로 카드의 정령이 사는 이세계로 날아가고 말았다…!! "궁극보옥신 레인보우 드래곤"의 힘으로 어떻게든 원래 세계로 돌아온 쥬다이 일행이었으나, 요한만이 이세계에 남겨지고 만다. 자신을 희생하여 아카데미아를 구한 요한을 구출하기 위해 쥬다이는 다시 이세계로 발을 들여놓는다—. 2번째의 이세계에서 쥬다이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동료들의 불신이라는 마음의 어둠이었다. 어둠에 삼켜진 쥬다이는 ‘패왕’으로 전락하여 과거의 동료들을 공격한다…. 오브라이언의 결사의 각오에 의해 제정신을 되찾은 쥬다이는, 마침내 모든 원흉 ‘유벨’과 대치한다. 자신의 어둠과 결별하기 위한 듀얼이 시작한다—.
신학기, 돌입!!
# 107
# 108
# 106
타교로부터 전입해 온 요한과 쥬다이는, 서로의 듀얼을 향한 열렬한 마음을 알게 되어 친구(親友)가 되었다.
데스클로저 듀얼에 숨겨진 함정
신임 교사 코브라에 의해 개최가 선언된 ‘데스클로저 듀얼’.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킨다는 목적의 뒤에는, 듀얼로 인해 발생하는 에너지를 사용하여 세상을 떠난 아들을 되찾으려는 코브라의 검은 의지가 작용하고 있었다….
# 109
듀얼로 인해 에너지를 흡수당한 쥬다이는 의식을 잃을 정도로 쇠약해졌다….
# 111
# 110
코브라의 계획대로 듀얼을 벌이는 학생들. 위험한 듀얼을 멈추기 위해 코브라에게로 향하는 쥬다이 일행—.
# 117
트리플 콘택트 융합!
# 119
"엘리멘틀 히어로" 3체의 콘택트 융합1으로 코브라를 이긴 쥬다이. 그러나 모인 듀얼 에너지가 폭주하여….
# 119
코브라를 처치한 그 다음에는…
코브라의 마음의 어둠을 이용하여 듀얼 에너지를 모으게 시킨 정체불명의 생물이 나타나 에너지를 폭주시킨 다음 순간, 학원 전체가 이세계로 날아가고 만다. 몬스터가 실체화되는 세계에서 쥬다이는 학원을 지켜낼 수 있을까…?
이세계에서의 싸움
# 119
# 120
광막한 사막의 세계로 날아오고 만 듀얼 아카데미아.
이 아픔은 네 사랑이구나—
# 121
# 122
# 125
이세계에서의 혼란으로 병상에 누운 레이를 구하기 위해 사막으로 여정을 떠난 쥬다이 일행. 그 와중, 마르탱에게 들러붙은 정체불명의 생물이 학원의 학생들을 좀비화시키고 만다….
심각해지는 학원의 위기
# 126
심각한 식량 부족에 좀비 문제로 학원이 혼란에 빠진 와중, 삼환마를 부활시키기 위해 마르탱이 움직인다—!!
삼환마가 부활한다!!
마르탱에게 달라붙은 정체불명의 생물은 학생들을 이용하여 그 혼란한 틈을 타, 삼환마를 부활시켰다! 마르탱을 쓰러뜨리고 학원을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기 위해, 요한이 전설의 "궁극보옥신"을 소환한다—!!
# 127
# 130
# 130
삼환마를 손에 넣은 마르탱과 대치하는 요한·쥬다이 콤비. 그리고 마침내 "레인보우 드래곤"의 소환에 성공했다—!!
날아라! 모두의 가교가 되어—
# 130
요한의 진력(盡力)에 의해 아카데미아는 구원받았으나, 그 요한만이 이세계에 남겨지고 만다—.
요한을 구하기 위해 다시 이세계로—
# 131
쥬다이에게 침입하는 어둠
요한을 구하기 위해 쥬다이는 다시 이세계로 발을 향했다. 그러나 맹진(猛進)하는 쥬다이는 동료의 의견을 듣지 않고 혼자 독단적으로 행동한다. 쥬다이를 향한 불신이 동료들을 지배했을 때, 무시무시한 사태가 일어나고 말았다…!!
"암흑계"의 마수
# 133
# 134
# 135
이세계에서 쥬다이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은 사악한 마음을 노리는(邪悪なる心を好む)2 "암흑계"의 몬스터였다.
사심경전 발동!
# 135
쥬다이의 폭주 탓에 붙잡힌 동료들은 "암흑계"에 이용당한다….
# 136
"사심경전"의 효과로 차례차례 목숨을 잃어가는 동료들…. 그리고 쥬다이의 마음에 ‘패왕’의 목소리가 속삭인다!!
패왕, 강림
# 138
마음의 어둠에 사로잡힌 쥬다이는 그 이세계를 힘으로 통일하기 위해 ‘패왕’으로 전락한다(成り果てる)!
# 138
# 138
패왕은 쥬다이였다—!? 경악스러운 사실을 알게 되는 예전의 동료들.
압도적인 패왕의 힘
# 139
# 140
크로커다일3의 오른쪽 눈의 ‘오리할콘의 눈(オリハルコンの瞳4)’을 사용하면 쥬다이의 마음을 되찾을 수 있겠으나—.
초융합!!
# 140
패왕에 사로잡힌 쥬다이를 구하기 위해 분투하는 크로커다일을, 쥬다이는 "초융합"을 발동시켜 쓰러뜨리고 말았다….
# 141
# 142
크로커다일의 의지를 이어 맞서는 오브라이언. 그 마음은 닿을 수 있을까—!?
# 143
# 143
오브라이언의 결사적인 각오에 의해 크로커다일이 남긴 오리할콘의 눈(オリハルコンの瞳4)이 패왕에게 닿았다!!
사랑하는 사람을 제물로 바친다—
# 144
# 145
# 145
기력을 잃은 쥬다이에게 요한의 그림자가!!
# 144
# 146
쥬다이를 재기시키기 위해 얼마 남지 않은 생명을 걸고 듀얼하는 료. 그의 마음이 패왕의 주박으로부터 쥬다이를 해방시켰다—!!
패왕의 주박에서 풀려난 쥬다이
패왕이 되었던 자신 탓에 동료들을 잃은 건으로 쇼크를 받은 쥬다이를 구한 것은 료의 생명을 건 듀얼이었다. ‘유벨’에게 사로잡힌 요한을 상대로 조금도 물러서지 않는 료의 듀얼이 쥬다이를 재기시킨다.
# 147
병을 짊어진 료, 그리고 왕이 되겠다는 어둠5에 사로잡힌 아몬을, 차례차례 격파하는 요한.
# 149
아몬은 ‘왕’이 되기 위해, 소중한 사람을 희생해서까지 얻은 힘으로 요한에게 도전하나….
유벨에게 조종당하는 요한
# 150
Flashback Duel
패왕 쥬다이 VS 오스틴 오브라이언
패왕을 무찌르는 싸움
# 143
# 143
"이블 히어로"를 중심으로 "초융합"을 사용하는 쥬다이를 상대로, "볼캐닉" 덱으로 맞서는 오브라이언. 용감하게 패왕에게 맞섰던 크로커다일의 의지를 무기로, 마침내 패왕을 격파하는 것에 성공했다—!!
크로커다일의 의지를 무기로 맞선다!!
# 1426
# 143
# 143
# 143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초융합" 발동!
유벨과의 결착
모든 일의 원흉이 과거 자신이 사용했던 카드의 정령 ‘유벨’이었다는 사실을 깨달은 쥬다이. 요한으로부터 실체화한 유벨을 상대로 또다시 패왕의 힘을 해방한다!! 자신의 어둠과, 결별하는 것이다!!!
# 151
# 151
이세계에 온 모든 동료들을 위해, 격돌하는 쥬다이—!!
# 152
# 152
"보옥신"과 "네오스"가 기적의 융합!! "레인보우 네오스"의 탄생이다!!
패왕의 힘
# 153
# 153
최강 최대의 적에게 맞서기 위해 과거 자신이 지배되었던 패왕의 힘을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쥬다이.
# 155
최종 형태로 진화한 "유벨"과 "레인보우 네오스"가 격돌한다!!
두 영혼이 하나로—
# 155
# 155
마침내 유벨을 함락시킨(破った) 쥬다이는, 유벨에게 마음을 열고, 그 모든 것을 받아들였다—.
Flashback Duel
유우키 쥬다이 VS 요한 안데르센
유대를 되찾는 싸움!!
# 151
패왕의 주박을 해방한 쥬다이의 융합 소환과 유벨이 조종하는 요한의 "어드밴스드 보옥수"가 격돌! "레인보우 다크 드래곤"이 소환되어 위기를 맞은 쥬다이였으나, "초융합"을 발동하여 요한의 영혼을 구해냈다.
# 151
# 151
"보옥수" VS "엘리멘틀 히어로"
# 151
# 151
# 152
# 152
# 152
GX Duelist & Character Guide 이차원세계 편
세계의 아카데미아로부터 유학생, 프로페서 코브라 등, 쟁쟁한 강호들이 출전한다. 또한, 이세계에서는 카드의 정령으로서 친숙한 몬스터가 등장했다. 모든 일의 원흉인 유벨은 ‘극장판’에도 출현한다.
요한 안데르센
ヨハン・アンデルセン
CV: 이리에 카나코(入絵加奈子)
아카데미아 아크틱 교에서 유학해 왔다. 상대의 전술을 봉하는 카드는 일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신조로, 쥬다이와 비슷할 정도로 듀얼을 사랑하는 캐릭터이기도 하다.
# 130
# 106
# 147
프로페서 코브라
プロフェッサー・コブラ
CV: 타카츠카 마사야(高塚正也)
유학생들과 함께 아카데미아에 부임해 온 교사. 실전주의로 ‘데스 듀얼’을 개최하지만, 그 진정한 목적은 세상을 떠난 아들의 부활이었다.
# 106
# 119
짐 크로커다일 쿡
ジム・クロコダイル・クック
CV: 이와하시 나오야(岩橋直哉)
지질고고학의 전문가로, 항상 악어 카렌을 짊어지고 있다. 오른쪽 눈에는 어린 시절 사고로 인해 불가사의한 돌이 박혀 있다.
# 139
# 110
오스틴 오브라이언
オースチン・オブライエン
CV: 카와모토 나루(川本成)
웨스턴 교에서 온 유학생으로, 용병으로서 전장을 떠돌아다닌 이색적인 경력이 있다. 쥬다이의 순수한 마음을 접하고, 코브라의 계획을 저지하기 위해 동료가 되었다.
# 141
Duelist Analyze
불꽃 총알을 적에게 쏜다!!
"볼캐닉"이라는 이름의 오브라이언의 몬스터는 그 이름에서 드러나듯 화력이 뛰어나 직접 상대의 라이프를 줄여나가는 전술이 특기다.
볼캐닉 데블
# 142
패왕과의 듀얼에서도 활약한 최상급 "볼캐닉" 몬스터다!
아몬 가람
アモン・ガラム
CV: 미네 노부야(峯暢也)
가람 재벌의 상속자지만, 친자는 아니라는 슬픈 경력이 있다. 목적을 위해서 사랑하는 사람 에코를 제물로 바치고 말았다—.
# 115
# 145
카노 마르탱
加納マルタン
CV: 요시다 아사코(吉田麻子)
교감인 나폴레옹의 아들로, 옐로 기숙사 소속이다. 유약한 성격이어서 마음의 어둠을 유벨에게 이용당해 의식을 빼앗기고 말았다.
# 106
패왕(유우키 쥬다이)
覇王(遊城十代)
동료들을 잃어 슬퍼하는 쥬다이가 마음의 어둠에 사로잡힌 모습. 평소 쥬다이에게서는 상상도 할 수 없을 정도로 냉혹하고 잔인한 성격이다.
# 140
유벨
ユベル
CV: 츠루 히로미(鶴ひろみ)
과거 쥬다이가 사용했던 카드가 우주로 사출되었을 때, 어둠의 파동7을 받고 말았다. 쥬다이에 대한 왜곡된 애정 탓에 비극을 일으킨다.
# 154
# 148
# 122
# 155
Duelist Analyze
자신을 필드에 소환한다!!
카드의 정령인 유벨은 자신을 카드로서 사용하여 듀얼한다. 상대의 공격을 받는 것으로 효과를 발휘하여 ‘사랑’을 확인하는 것이다….
# 155
무시무시한 모습을 한 최종 형태의 "유벨". 필드를 제압하는 경이적인 효과를 가졌다.
이차원 세계의 주민들—
異次元世界の住人たち—
- 암흑계의 무신 골드(暗黒界の武神ゴルド)
- 암흑계의 종복(暗黒界の僕)
# 133
# 135
# 136
# 136
# 136
-
[1]
간략하게 쓰기 위해 의도된 것인지는 몰라도 일단은 내용상 오류. 엘리멘틀 히어로 1체(네오스)와 네오 스페이시언 2체(그랜드 몰, 플레어 스캐럽)의 콘택트 융합이 올바른 표현이겠다. ↑
-
[2]
암흑계의 몬스터들이 사악하다는 건지 사심경전에 바칠 사악한 마음을 노리고 있다는 건지……? 일단 후자로 해석. ↑
-
[3]
공식 웹사이트의 106화 에피소드 설명(번역)에서도 짐이 크로커다일로 통칭된 적 있다. ↑
-
[4]
애니메이션 본편 / 공식 홈페이지 통틀어 일관되게 사용되었던 용어는 オリハルコンの眼. 오류인지 어쩐지는 불명. ↑ ↑2
-
[5]
의도한 서술인지 오류인지는 알 수 없으나, 애니메이션 본편에서는 아몬의 야망은 마음의 어둠이 아닌 것으로 결론지어졌다. ↑
-
[6]
이 장면은 패왕과의 듀얼에서 나온 장면이 아니다. 패왕의 수하인 스컬 비숍과의 듀얼에서 나온 장면. 착오로 잘못 들어간 듯. ↑
-
[7]
명백한 오류. 작중에서 유벨이 받은 건 빛의 파동이었다. ↑
댓글